본문 바로가기

미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알렉스 펄 보즈 / 로라 프레폰(Laura Prepon)


알렉스 펄 보즈 Alex Pearl Vause

배우 :  로라 프레폰(Laura Prepon)  

가족 :  다이앤 보즈 (어머니), 리 벌리 (아버지), 파이퍼 채프먼 (아내) 

전 직업 : 마약 밀매 업자

죄목 : 마약 밀매, 가석방 위반 



파이퍼 채프먼의 운명의 상대. 영혼의 단짝. 원수이자 삶의 반쪽. 그리고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의 또 다른 주인공.

 

알렉스는 락스타인 리 벌리와 다이앤 보즈 사이에서 태어났다. 헌데, 아빠는 유명한데도 불구하고 엄마와 정식으로 결혼을 한 사이가 아니다 보니까 어린 시절의 알렉스는 찢어지게 가난했고, 알렉스의 엄마도 생계를 위해 4가지 일을 해왔다. 그래서 유년 시절의 알렉스는 아빠도 없고 집이 거지라는 이유로 왕따까지 당했다. 


하지만 다이앤은 알렉스에게 친아빠가 유명한 락스타라고 이것에 자부심을 가지라고 알렉스를 세뇌하다시피 해왔다. 하지만 알렉스가 어른이 되면서 리 벌리를 만났을 때, 친아빠는 여러모로 알렉스를 실망시켰다. 마약에 찌들어사는 형편없는 약쟁이였기 때문이다.


이후 알렉스는 아빠의 밴드를 만날 당시에 알게 되었던 파리 라는 남자를 만나게 되었고, 그에게 고용되어 마약 밀매 업자가 되었고, 그와 함께 일을 하면서 우정을 쌓게 되었다.


그러던 도중에 알렉스는 술집에서 파이퍼 채프먼과 만나게 되어 그녀에게 성적인 관심을 보였는데 문제는 알렉스가 이미 실비아라는 애인이 있었던 것이다. 결국 알렉스는 파이퍼랑 집에서 섹스하다가 실비아에게 걸려서 파이퍼는 실비아에게 얻어터지고, 알렉스와 실비아의 관계는 깨지게 되었다. 


그후로 알렉스는 파이퍼를 마약 밀매에 끌어들이면서 세계를 여행다니고는 하루가 멀다하고 사치와 향락에 젖어 살아왔다. 


그리고 한때 알렉스는 파이퍼로 하여금 유럽의 공항에서 관습을 통해 마약 거래를 위한 현금을 밀수하게 만들었습니다. 이후의 재판대에서 알렉스는 자신의 증언 중에 특별히 파이퍼가 이 일과 관련이 있다고 증언했고 이게 원인이 되어 파이퍼가 나중에 기소되어 리치필드로 오게 만든 것이다. 


그렇게 알렉스는 파이퍼와 섹스를 하고 있었던 어느 날, 알렉스의 엄마 다이앤 보즈가 동맥류로 사망했다는 비보를 접하게 된다. 알렉스는 파이퍼가 이미 마약 밀매와 관련된 일을 한 것에 후회하고 미국으로 돌아가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적어도 파이퍼가 자기 엄마의 장례식 때까지만이라도 같이 있어달라고 울면서 부탁했으나 파이퍼는 매몰차게 이를 거절하고 미국으로 돌아갔고, 이것이 원인이 되어 알렉스가 파이퍼를 밀고하게 된 것이다.


이후 알렉스는 파이퍼와 헤어졌을 때, 알렉스는 헤로인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나마 절친인 파리가 힘이 되주지 않았다면 알렉스는 더욱 망가질 수도 있었다. 그렇게 알렉스는 계속 마약 밀매 일을 계속 하던 중에 파리에 위치한 어느 나이트 클럽에서 에이든과 파리와 함께 놀고 있었는다. 


그런데 마약 카르텔 보스인 쿠브라 밸릭과 관련된 미시라는 여자를 공항에서 데리러 가야 하는 일을 해야 하는 와중에 이를 씹어버리고 파리의 전화에서 17건이나 되는 부재중 전화를 볼 때까지 놀아제꼈다.(...) 결국 미시가 체포되면서 일을 망쳐버렸고, 이 때문에 세 사람은 쿠브라의 분노를 피해 호텔에 숨어지내는 신세가 되었으나 에이든이 파리를 쏴죽이면서 도주 생활은 마무리되었다. 


그렇게 알렉스는 쿠브라에게 끌려오면서 다시 일을 하게 되었고, 쿠브라에 의해 재활원에 들어가면서 헤로인 중독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하지만 그녀는 쿠브라가 굉장히 잔인한 사람이라는 것에 두려워하여 달아나다가 체포되어 리치필드로 입소하게 되었다. 그리고 파이퍼 외에도 옛 동료들을 여러 명 밀고해왔기에 쿠브라의 표적이 되었다.


시즌1 (약간 스포 있습니다. 드라마 먼저 보시고 읽으시길 추천합니다.)


시즌2 (약간 스포 있습니다. 드라마 먼저 보시고 읽으시길 추천합니다.)


시즌3 (약간 스포 있습니다. 드라마 먼저 보시고 읽으시길 추천합니다.)


시즌4 (약간 스포 있습니다. 드라마 먼저 보시고 읽으시길 추천합니다.)

 

 

파이퍼와는 서로에 대한 사랑이 너무 깊어서, 미워할 땐 사랑하는 만큼 미워한다. 


만났다가 깨지기를 수없이 반복해 왔다. 알렉스는 마약 카르텔에서 운반자로 맹활약했고, 이 시기에 파이퍼와 불같이 연애를 했으나, 알렉스가 맡는 마약 운반량이 점점 늘어나며 파이퍼와의 사이가 소원해지고, 마침내 파이퍼가 이것 때문에 알렉스를 떠나는데 이때 알렉스가 크게 상처를 받는다. 이후 카르텔에서 빚어지는 사건들로 인해 알렉스의 인생이 폭삭 망하기 시작하는데... 



그러나 이별 후 6년이 지난 시점에도 둘은 서로를 잊지 못해 시시때때로 그리워하는 등 각자 짠하게 살다가 마침내는 같은 교도소에서 파이퍼와 재회하게 된 것.


감옥 내에서 능력과 처신은 상당히 애매한 편. 레드에게 찍힌 파이퍼를 위해서 음식을 제공한 것으로 사이좋게 레드에게 찍힌 일이랑 자신이 레즈비언이란 것으로 펜사터키의 일방적인 미움을 산 것과 편집증으로 인해 롤리와의 갈등을 빚은 것으로 볼 때는 적이 너무 쉽게 생기는 경향이 있는데 정작 파이퍼에게 이런 저런 조언을 해줬는데 파이퍼가 말 안 듣고 설치다가 크게 좆망하고 후회하는 것으로 봐서는 여러모로 복합적인 것으로 추정된다.


담당 배우 로라 프레폰



담당 배우 로라 프레폰의 화려한 생김새 덕분인지 극중에서도 '섹시한 애'로 자주 지칭되고 알렉스 외모 돌려칭찬하기(!)가 심심찮게 나온다. 작중에서는 레즈비언으로 나오지만 담당 배우인 로라 프레폰은 이성애자이며 자식까지 있다. 본래 파이퍼 역할로 오디션을 봤었다.


알렉스의 실제 모델은 캐서린 월터스라는 인물인데 그녀는 파이퍼의 진짜 모델인 파이퍼 커먼과 함께 감옥에 있지 않았다. 


하지만 시카고로 증언을 하러 갔긴 했었고, 이게 그녀의 전 여친을 만난 유일한 시간이었다. 또한 캐서린 월터스는 드라마에서 나타나는 파이퍼와 알렉스의 관계가 사실 왜곡이라고 말했다. 


월터스의 말에 따르면 두 사람은 서로를 만나기 전부터 이미 마약 밀매 사업으로 연관이 되어 있었다고 한다. 월터스는 또한 그녀들의 관계는 함께 5주를 보낸 감옥 안까지 이어지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월터스는 그들의 실제 관계로 드라마를 만드는 것에 대해 "매우 별로일 것. 아마 우주가 무너질거다. 파이퍼랑 젠지가 재밌는 이야기들의 끼워넣는게 좋을 것"이라고 인정했다.




[출처 : 알렉스 보즈]